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 ⱽᴸᴼᴳ 뉴질랜드 지진 5.8의 강진: 인터뷰 도중 뉴질랜드 지진 발생에 차분하게 대처하는 뉴질랜드 총리 제신다아던에 칭찬여론

by 룰루소란NZtwitter 2020. 5.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뉴질랜드 이민 브이로그 NZTwitter입니다.

보통 아침에 일어나면 뉴스부터 틀어놓는게 저의 이민생활중에 생긴 하나의 아침 습관인데요

아침준비에 도시락을 만들고 이런일들을 하다보면 당연히 6-9시까지 TV앞에 붙어서 뉴스를 보지 못하는 건 아시죠?

그냥 습관처럼,

꼭 옆에 있어야 하는 친구처름 그렇게 틀어 놓는답니다.

그러다 시간이 나면 잠깐이라도 짬을 내서 들여다 봐주기도 하구요 ㅎㅎ

어쩌다 보니, 뉴질랜드 총리 제신다 아던 인터뷰를 보게 되었는데요

ㅎㅎ 글쎄 인터뷰 도중 웰링턴에 있는 국회의사당이 뉴질랜드 지진으로 흔들리는게 보이는거예요 ㅎㅎ

 

뉴질랜드 총리 인터뷰중 지진발생

그러자 뉴질랜드 총리 제신다도 지금 지진이 느껴진다고 담담하게 설명을 하고요

뉴질랜드 지진이 많이 발생하는 나라인데요

담담하게 말하는 제신다고 대단하지만,

뉴질랜드 총리는 알고 있었겠죠 

 

뉴질랜드tv am show의 앵커와 뉴질랜드 총리 제신다

웰링턴에 있는 국회의사당(Beehive)은 지진에 대비해 지어진 건물(base-point isolation system)이라는 것을요

그래서 지진이 발생하면 고무패드와 테프론패드가 콘크리트 기초와 건물 자체 사이에 완충지대로 작용해 격렬한 흔들림을 흠수하고 의회가 지상에서 분리해서 이동할 수 있도록 작동을 한답니다.

 

뉴질랜드 지진이 발생하기전 앵커와 인사중인 뉴질랜드 총리 제신다

 

같은 시스템으로 뉴질랜드의 테파파박물관과 많은 병원에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 자료를 찾아보니, 강도가 5.8이나 됐나고 하네요

 

뉴질랜드 지진발생을 감지한 뉴질랜드 총리 제신다

 

그리고 정말 많은지역에서 지진을 느겼더라구요

 

뉴질랜드 지진발생 지역

 

가깝게는 남편도 흔들림을 느꼈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제가 둔한건지 ㅎㅎ

 

코로나바이러스로 많은 나라가 락다운을 하고 국경봉쇄를 하는 요즘

공기중에 떠다니는 바이러스를 피해서 도망갈수는 없는것 같구요

백신과 치료약이 나오는 그때까지 조심하고 대비하면서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뉴질랜드 이민브이로그 NZTwitter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