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아보카도 씨앗 발아시켜서 아보카도 공짜 모종 얻고, 아보카도 나무로 키우는 방법 How to grow a Avocado tree from seeds [뉴질랜드 브이로그]

by 룰루소란NZtwitter 2020. 7.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뉴질랜드브이로그 #룰루소란NZtwitter 입니다.

ㅎㅎ 오늘은 아보카도 프로젝트입니다. ㅎㅎ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과일중 하나인 아보카도씨 발아시키는 방법과 

흙에 옮겨 심는 과정을 차근차근 조근 조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ㅎㅎ

 

#아보카도 먹고 씨앗 버리지 마세요!!

예전에 유학생 엄마가 뉴질랜드에 도착하자마자 차를 비싸게 구매했는데,

그 비싼차가 고장까지 잦아, 그 엄마가 아보카도씨를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가 그 판매자를 향해 던지고 싶다고 할정도로 아보카도 씨앗은 단단하답니다.

자갈동맹이처럼 단단한 저 아보카도 씨가 조금씩 갈라져 뿌리가 내리는지 참으로 신기한 경험이였답니다.

자, 그럼 제가 어떤 방법으로 했는지 설명드려 볼께요

일단 아보카도를 칼을 이용해 반을 자를건데요

최대한 안에 있는 씨앗이 다치지 않게끔 조심스럽게 반을 갈라 줍니다.

그래서 아보카도가 반으로 잘 안갈라 지는데요 

그래도 양손으로 잡고 서로 반대 방향으로 비틀어서 돌려서 반으로 나눠줍니다.

그리고 숟가락을 이용해 씨앗을 조심스럽게 들어올려 줍니다.

이 또한 쉽지 않은데요, 아보카도 씨앗을 조금이라도 쉽게 들어올리려면 잘 익은 아보카도가 조금 더 수월하더라구요!

 

#아보카도씨앗 숟가락을 이용해 파내기

그리고 발라낸 씨앗을 하루 저녁 물에 담가 껍질 벗기기 편하게끔 불려줍니다.

 

#아보카도씨앗 물에 불려주기

하루저녁 불은 아보카도 씨앗의 겉껍질을 벗겨 줍니다.

 

물에 하루저녁 잘 불린 #아보카도 껍질을 손톱으로 벗겨줍니다.

그리고는 다시 물에 다시 #아보카도씨앗을 담가줍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니, 억지로 #아보카도씨앗에 이쑤시개를 꽂아 두기도 했던데, 저는 뿌리부분이 밑으로 가게 물에 담가 주었습니다.

뿌리부분은 씨앗에서 넙적한 부분이고 조금 뾰족한 부분이 줄기가 나오는 부분입니다.

2020년 6월16일에 물에 담근후 7월 7일에 #아보카도가 갈라지면서 밑부분에서 뿌리가 나오는것을 발견했습니다.

 

#아보카도씨앗에서 뿌리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만세로세 만세로세!!

자연의 신비란??

저 단단함을 밀어내고 저 뿌리가 나오기까지 얼마나 힘들었을까 안스럽기도 하고 대견스럽기도 하고,

그래도 대견스러움이 더 컸습니다.

그래서 폭풍 칭찬을 해 주었습니다.

잘 했다고,

수고했다고, ㅎㅎ

 

그리고는 더 미룰수가 없어서 흙에 옮겨심기로 했습니다.

그러면서 무엇을 화분으로 사용하면 좋을까를 고민하다가,

처음에는 이빨빠진 제가 주로 사용하던 컵과 커피 담아두던 그릇의 뚜껑이 깨져서 두개에 심으려고 하다가

작년 크리스마스에 선물받은 비스킷통이 생각났습니다

그래서 못과 망치를 찾아 바닥에 구멍을 뚫기 시작했습니다.

 

비스킷 빈깡통의 재발견 재활용

싱크대 주방위에 놓고 망치로 탁탁탁! 탁탁탁! 탁탁탁!!

몇번의 소리끝에 멋진 양철통 화분이 만들어졌습니다.

 

#아보카도씨앗 화분 완성 짜랸~

참, 우리 아보카도 아이들 얼마나 자랐는지 함 보고 가실래요

아마 깜짝 놀라실껄요 ㅎㅎ

자, 놀라실 준비하세요 ~~ 짜란

 

#아보카도씨앗 뿌리가 이만큼이나 자랐어요

대견 대견 기특 기특!!

너무 대견하죠??

저는 정말 아무것도 한것 없고 아침마다 눈 맞춰준것 밖에는 정말 아무것도 한게 없는데,

저리 씩씩하게 자랐네요 ㅎㅎ

3개의 #아보카도씨앗중에 하나는 아직도 웅크리고 세상밖으로 나오지 않고 있답니다. 

 

그리고  전에 #레몬씨앗 심을때 사왔던 rising mix흙을 빈깡통에 채워주고 #아보카도씨앗을 뿌리 부분이 아래쪽으로 가게 씨앗의 윗부분이 살짝 나오게끔 심어 주었습니다.

 

그리고는 물을 흠뻑 뿌려주었습니다.

자라는데 목마루지 않도록요!!

 

#아보카도씨앗 화분에 옮겨심고 물 흠뻑주기


룰루소란NZtwitter의 #아보카도 아이들 잘 자라도록 한번씩 들여봐 주실꺼죠??

눈도 꼭 맞춰주시고요
 

 

자, 룰루소란NZtwitter의 아보카도 프로젝트 소식은 여기까지인데요

이제 #아보카도씨앗싹틔우기 프로젝트는 이제 반 성공을 거뒀는데요

여기서 아이들 줄기도 나고 잎도 나고 하면 그 다음 성공여부도 소식 전해 드릴께요

레몬은 줄기와 잎을 돋우기 시작했답니다.

그 소식도 조만간 올려 드릴께요

오늘도 아시죠??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만드셔야 한다는거요

제 이야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건강하고 행복한 금요일 되세요!!

 

https://youtu.be/WkM_PUTMItU

아보카도씨앗 발아시키는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클릭!!


This is New Zealand Vlog LuluSoran NZtwitter. Last time I showed you how lemon seeds germinate! It's Avocado's germination today. Today, I'm going to show you the half result of the avocado seeds germination project like lemon. After dipping three avocados seeds in water, the roots of two avocados bega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