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금파심기 x 대파심기 x 대파키우기 3년간 먹어보자

by 룰루소란NZtwitter 2021. 4. 26.
반응형

대파가 금파라는데,... 그래서 갑자기 생각났어요 뉴질랜드도 겨울에는 대파값이 비싸지거든요 그래서 겨울작물로 대파를 함 심어 보려구요 일주일에 2단씩은 꼭 사오니까?? 뿌리부분은 잘라 심기 시작하면 2달이면 텃밭이 모두 대파로 다 찰것 같은데, ㅎㅎ 저도 심어서 3년간 먹어보려구요 특히 대파는 다년생 식물이라 한번 심어 놓으면 계속 잘라서 먹을수 있다고 합니다. 씨앗을 사서 심는것보다 이렇게 뿌리를 심어서 키우는게 훨씬더 시간 단축이 되는 식물인게지요 ㅎㅎㅎ 자 그럼, 그 흥미진진한 여정을 살짝 엿보러 출발해 보실까요?

금파심기 x 대파심기 x 대파키우기
1. 대파뿌리쪽 2-3 cm 잘라주기
2. 잘라낸 대파뿌리 부분을 2-3cm 남기고 대파 잔뿌리 가위로 잘라주기
3. 호미로 땅을 파서 대파뿌리를 3-4cm 간격을 두고 심어주기
4. 물 흠뻑 뿌려주기
5. 2-3일만 지나도 바로 초록색 대파줄기가 올라오기 시작한답니다.

 

매일 하는 일인데도, 오늘은 대파단의 끈을 제거하는것도 웬지 낯설은건 아마도 저만의 느낌이겠죠 ㅎㅎ 그냥 항상 아무생각없이 버렸던 아이들인데, 오늘부터 너와 나의 일일이 되겠구나 대파뿌리야 !! 마켓에서 사온 대파단의 끈을 제거해 줍니다.

대파의 하얀색 뿌리 부분을 조금 넉넉하게 잘라줍니다. 2-3cm면 충분할것 같아서 머리채 부여잡고 조심스럽게 싹뚝 ㅎㅎ

좋은건 한번 더 보고 가기 ㅎㅎ 두손가득 들린 대파씨앗들이랍니다. ㅎㅎ

전날 대파뿌리 잘라주고 하루저녁 자고 일어났더니, 하얀색 뿌리가 벌써 누렇게 ㅠㅠ, 더이상 지체하면 안될것 같아 가위들고 밑에 잔뿌리를 싹뚝 잘라서 단발머리를 만들어 버렸어요 ㅎㅎ 완전 귀요미들이 되었습니다. ㅎㅎ

대파뿌리도 가위로 잔뿌리를 잘라내니, 이렇게 깔끔하네요 아무래도 저도 미용실가서 뒷머리를 좀 다듬어야겠어요 요즘 유튜브보고 제가 자르기 시작했더니, 들쑥날쑥 ㅎㅎ 대파처럼 싹뚝 단정하고 싶은데 ㅎㅎㅎ

이제 대파를 심으러 텃밭으로 나갔는데요 1평텃밭이 조금씩 조금씩 땅을 넓혀 나가다보니, 어느새 3블록으로 넓어졌어요 이래봬도 저 땅부자예요 텃밭부자 !! ㅎㅎ 일단 호미로 고랑을 좀 파고요 그리고 대파를 하나씩 심어주면돼요

조금 일만하려고 하면 어찌알고 모기들이 뎀비는지, 아마도 모기들 사이예도 전령사가 있는것 같아요 먹이감이 왔으니, 모두들 얼렁 나오라고, 이놈에 모기들이 무얼 먹고 사는지, 텃밭에 나가기만 하면 아주 무섭게 덤벼든답니다. 그래서 나갔다오면 기본 5군데 이상은 모기에게 물려서 살이 통통해져요 ㅎㅎ 찰싹 모기잡는 손 ㅎㅎ

모기와 그렇게 사투를 벌이고 있건만, 우리 야옹이는 나몰라라 옆에서 꿀잠중이네요 ㅎㅎ 꿀잠중인 야옹이 그래도 니가 참 좋쿠나 나는!!

심어놓고 3-4일이면 금방 이렇게 대파 대를 올리니, 참 자연은 이리도 오묘하다니깐요 나이가 들은게 확실해요 예전에 몰랐던 자연의 섭리에 감동이 복받치고, 괜실히 울컥해지고, 그 파릇 파릇함에 또 괜실히 행복해지고, 에공 이걸 어쩌면 좋아요 ㅎㅎ

새들이 파헤치지만 않으면 대파들이 크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을것 같은데, 새들이 어찌나 파헤치는지, 자고 일어나서 텃밭에 가보면 대파들이 뿌리를 고스란히 내보이고 땅에 내팽개쳐 있어서 다시 땅을 파고 심어주어야 했답니다. 그렇게 몇번을 반복하고서야 이렇게 대파들이 자랐고, 이번에는 바람에 여린 대파들이 쓰러져 가위로 잘라 수확을 해주어야 한답니다.

이틀에 한번씩은 텃밭에 나가 잘라온 대파들은 깨끗히 씻어서 잘게 잘라 비닐팩에 담기도 하고 긴채로 비닐팩에 담아 국물용으로도 냉동을 시켜 다람쥐가 도토리 주워다가 저장하듯이 저도 열심히 대파 주워다가 냉동시켜 겨울을 준비하고 있답니다. ㅎㅎ

아참 새들이 그렇게 파헤쳐서 땅에 내동뎅이 쳐진 대파중에 하나는 글쎄 텃밭 울타리를 넘어 밖으로 떨어졌었나 봅니다. 그런데 대파 뿌리 일부를 땅에 붙이고 그렇게 생명력을 유지하고 있었으니, 정말 멋진 녀석이지 않나요? 오늘도 저는 이 자연에서 또 배웁니다. ㅎㅎ

저의 대파심어 3년동안 먹어보자 프로젝트가 궁금하실수도 있을것 같아 제가 영상도 아래에 올려 놓을께요 ㅎㅎ

 

금파심기 x 대파심기 x 대파키우기 3년간 먹어보자 의 모든 과정을 끝까지 룰루.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덕분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고수 키우기 x 고수 씨앗 받기 x 고수 모종 발아 시키기

제목에서 벌써 감이 오시죠?? ^^ 네, 맞아요! 머리털 나고 먹을수 있는 식물을 키워서, 그 고수 잎을 따 먹고, 그리고 그 식물에서 씨앗까지 받아서, 그리고 그 씨앗을 땅에 심어 새싹을 또 본다는

nztwitter.tistory.com

 

 

샐러리 장아찌 황금비율은 바로 이거예요 (feat.샐러리잎까지 모두)

안녕하세요 뉴질랜드 이민일상 오늘을 기록하고 있는 룰루 lulu. 입니다. 몸에는 좋은데, 손이 잘 안가는 샐러리, 몸에 좋다고 해서 샀는데, 어쩌다 보면 상해서 버리게 되는 샐러리, 마요네즈를

nztwitter.tistory.com

 

 

전자렌지로 반숙 계란 삶는법 황금타임 알려 드려요!

오늘은 요즘 제가 전자렌지에 음식을 해 먹는 법이 재미있어 이것 저것 해 보고 있는데요! 특히 전자렌지 반숙계란삶기 또는 완숙계란 삶은 후에 삶은 계란 껍질 벗기는 과정에서 하얀속살이 계

nztwitt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