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

전자렌지로 반숙 계란 삶는법 황금타임 알려 드려요!

by 룰루소란NZtwitter 2021. 2. 24.
반응형

 

 

오늘은 요즘 제가 전자렌지에 음식을 해 먹는 법이 재미있어 이것 저것 해 보고 있는데요! 특히 전자렌지 반숙계란삶기 또는 완숙계란 삶은 후에 삶은 계란 껍질 벗기는 과정에서 하얀속살이 계란껍질과 함께 떨어져 나가면 너무 아깝쟎아요? 이제 삶은 계란 껍질 까는 방법을 찾아서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다들 아시는 방법일 수 있는데, 약간의 차이가 큰 차이를 만들더라구요 ㅎㅎ

 

제가 경험한 전자렌지로 반숙계란 또는 완숙계란 삶기 황금 타임을 알려드립니다. ^^ 출발하실까요?

전자렌지로 반숙계란 x 완숙계란 삶는법 황금 타임


전자렌지로 반숙계란과 완숙 계란 삶는 방법 차례 차례 단계별로 나열해 볼께요

1. 냉장고에서 계란을 꺼냅니다.
2. 계란을 찬물에 헹궈 냉장고 냉기를 뺴 줍니다.
3. 계란을 찬물에 10-15분 정도 담가줍니다.(시간이 없으실때는 전기포트에 물을 끓여 찬물과 섞어 미지근하게 만든후 계란을 담가 휘휘 저어서 약간의 냉기를 속성으로 빼준 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냉장고 냉기를 빼주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 계란의 주성분은 단백질이며, 단백질은 산이나, 염을 만났을때 뭉치는 특성이 있어, 껍질 사이로 흰자가 터져 나오더라도 더 이상은 깨지지 않게 모양을 잡아 주는 일종의 껍질 접착제 역할을 기대하면서 식초와 소금을 넣고 삶기도 한답니다.
4. 계란을 전자린지에 12분간(노른자가 노랗게 익을정도) 돌려줍니다. (1100w 기준)
** 더 반숙을 원하시면 9-10분 / 더 완숙을 원하시면 14-15분
5. 계란을 서너번 찬물에 헹군후 15-20분 정도 찬물에 담가 흰막이 계란껍질에서 분리될 수 있도록 시간을 줍니다.

** 계란을 삶으면 내부의 수분이 열을 받아 팽창하게 되고, 삶아진 계란을 차가운 물에 담궈 놓으면 내부에 수축이 일어 나면서, 흰자와 안쪽막 사이가 분리되면서 미세한 공간이 생기고, 그 공간 덕분에 껍질 벗기기가 수월해 집니다.
6. 시간이 없으신분들은 찬물에 서너번 헹궈준후, 찬물을 틀어 놓고 계란 껍질을 벗겨줍니다.

Tip! 찬물에 담가 놓을때 한쪽면을 살짝 깨서 계란을 찬물에 담가 놓으면 흰자와 안쪽막 사이에 분리가 더 빨리 일어난다고 합니다.
7. 계란 먹을 준비 완료 (맛있게 드시면 돼요)

오늘 뉴질랜드 이민일상 오늘을 기록하는 룰루(룰루소란NZtwitter)의 전자렌지에 반숙계란 삶는 방법 이야기는 여기 까지입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덕분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그냥 먹기에는 너무 많은 파슬리 전자렌지로 파슬리 가루 만들기!

안녕하세요 뉴질랜드 블로그 룰루(룰루소란NZtwitter)입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이 있으실법한 #파슬리 한단 샀는데, 양이 많아 골치 아파본적들 한번씩 있으시죠? 안녕하세요 뉴질랜드 브이로

nztwitter.tistory.com

 

 

반숙 계란 삶는법과 시간조절 인덕션으로 편리하게

안녕하세요 뉴질랜드 이민일상 오늘을 기록하고 있는 룰루(룰루소란NZtwitter)입니다. 저희 부부는 국수를 굉장히 좋아해서,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은 비빔국수든, 잔치국수든 꼭 먹게 되는데요 국

nztwitt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