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비오는 주말 키토 바나나 케잌 만들어보까용 이래뵈도 카페 바나나 케잌 레시피랍니다.

by 룰루소란NZtwitter 2021. 7. 22.
반응형

키토 오트밀 바난 케잌

 

아무나 만든다는 카페 바나나 케잌 레시피 |
비오는날에는 역시 키토 바나나 케이크 ㅎㅎ


지난주말 토요일 하늘이 구멍이 난줄 알았니다. 어찌나 비가 쏟아 부어 되던지,...뉴질랜드는 하루에 사계절이 있다는 말이 한개도 해당 안되는, 정말 일관적으로 비가 주룩 주룩 내린 그런 날이였습니다. 잠깐이라도 비가 그치면 밖으로 튀어나갈 준비를 하고 창밖만 하염없이 바라보며 엠한 사과만 아드득 아드득,... 비 오는날에는 김치전에 막걸리라는데, 김치는 아껴 먹어야 하니 흠,... 고민,...  고민,... 무얼할까?? 무얼할까?? 무얼 만들어 먹을까??? 무얼 만들어 먹을까??? 그렇게 비내리는 창밖을 보다가 눈에 걸려든 검버섯이 피기 시작한 바나나, 올치, 오늘은 너로 정했다. ㅎㅎ 그래서 결정 했습니다. 밀가루가 아닌 오트밀을 갈아서 넣은 오트밀 바나나케잌, 당근 설탕은 절대로 한 알갱이도 넣치 않을 계획이예요 ㅎㅎ 울 서방님 왈! "설탕하고 무슨 웬수졌나고", ㅎㅎ 그건 아니지만, 이왕이면 설탕을 피하고 싶은 게 솔직한 제 마음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나나를 아주 작정하고 때려 넣을 작정이예요 ㅎㅎ 6개나요.  너네 오늘 딱 걸린거야 나의 레이더망에 ㅎㅎ 그것도 카페에서나 맛볼수 있다는 카페 바나나 케잌 레시피로 만들어 볼꺼랍니다. 완전 기대돼죠 ㅎㅎ 출발하실까요  고고

 

 

검버섯이 피기 시작한 놈들이 바나나케잌을 만들기 딱 좋은 상태

| 카페 바나나 케잌 레시피 (Cafe Banana Cake Recipe)

▶ 잘 익은 바나나 6개

▶ 계란 6개

▶ 버터 2스푼(올리브유나 다른 기름으로 대체 가능)

▶ 오트밀가루 300g (바나나 크기와 계란의 크기에 따라 양은 가감 하시면 됩니다.)

▶ 소금 1스푼

▶ 베이킹파우더 4스푼

▶ 계피가루 2티스푼

 

요렇게 생긴 오트밀을요?

자, 재료 완전 간단하죠? 저는 오트밀 가루가 없어서 사다 놓은 오트밀은 커피 분쇄기에 넣고 드륵 드륵 드르륵 그렇게 세번은 갈은거 같아요 제 커피 분쇄기가 완전 작은 거거 든요 ㅎㅎ 그래도 얼마나 요긴하게 사용하는지 아시면 깜놀하실꺼에요 어떤때는 아몬드도 갈아서 아몬드 가루를 만들고, 어떤때는 김치용 고추가루를 갈아서 고은 고추가루로 만들고, 어떤때는 핑크 락 쏠트를 갈아서 고운 소금을 만들고,.... 그 활용도가 어마 어마해요 ㅎㅎ 정작 커피는 갈아 놓은걸 사서 먹고 있으니, 참 아이러니 하지요 ㅎㅎ

 

이렇게 갈아서 오트밀 바나나 케잌을 만들었답니다. 정성이 가상하죠 ㅎㅎ

 

어머, 바나나 케익 만들러 가기전에 소소한 자랑질을 한번 해 볼까요?? ㅎㅎ글쎄 이렇게 잘 사용되는 커피 분쇄기가 고장이 난거예요 그래서 영수증을 찾아보니, 일년이 아직 안된거에요 그때 기억으로는 1년 워런티가 있었던걸로 기억을 하는지라, 물건을 산 JB hi-Fi로 전화를 했죠 그랬더니, 물건을 가져오라는거에요 그래서 한걸음에 달려갔죠 저는 고쳐줄줄 알았거든요 근데, 영수증 확인하더니, 글쎄 새 물건을 들고 오는거에요 ㅎㅎ 어머 땡큐!!!! 그래서 너무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저는 소시민이라 그런지 이런 사소한 일들에서 너무나도 큰 행복을 느끼답니다. ㅎㅎ

 

저희집에서 방앗간일을 아주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커피 분쇄기랍니다. ㅎㅎ

 

| 카페 바나나 케잌 레시피 (Cafe Banana Cake Recipe) 만들기

  1. 오븐의 불을 미리 160도로 맞춰 가열해 줍니다.
  2. 잘 익은 바나나를 껍질 벗겨 으깨줍니다. 으깨는 방법에 따라 오트밀가루나 밀가루가 더 필요하답니다. 비닐봉지에 넣어셔서 방망이로 꾹꾹 눌러주시는게 제일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저는 믹서기로 갈았더니, 수분이 장난 아니게 생겨서 추가로 오트밀 가루를 더 넣어 주었답니다.
  3. 계란 6개를 깨서 그릇에 담고, 거품기로 풀어 줍니다.
  4. 버터를 전자렌지에 살짝 녹여서 2에 넣어줍니다.
  5. 오트밀 가루에 체에 담아 2의 그릇에 담아 쳐 줄때 소금 1 티스푼과 베이킹파우터 4 티스푼도 함께 넣어 쳐 줍니다.
  6. 골고루 섞어 줍니다.
  7. 그리고 으깨 놓은 바나나를 넣어서 섞어줍니다.
  8. 반죽의 농도가 위에서 떨어 뜨렸을때 주루륵 흘러내릴 정도로 맞춰 줍니다. 너무 되직하면 우유를 넣어서 맞춰 주고, 농도가 너무 묽으면 오트밀 가루를 더 넣어 줍니다.
  9. 잘 섞인 반죽을 틴에 담아 주고 바닥에 면헹주를 깔고 틴을 바닥으로 서너번 탁탁탁 떨어뜨려 기포를 제거해 줍니다.
  10. 오븐에 넣고 1시간-1시간 30분 구워줍니다.
뉴질랜드 장마 ?? 아니에요 그냥 겨울비예요 겨울비 내리는날 만든 키토 오트밀 바나나케잌

 

솔직히 정말 못생겼죠?? 근데 완전 든든해요! 이렇게 만들어서 점심 도시락으로 들고 가면 한조각만 먹어도 속이 완전 든든해요! 거기에 우유 한컵과 사과 한개면 정말 배 두들겨야 한답니다. ㅎㅎ 요즘 저 간헐적 다이어트 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16시간 공복 유지하고 아침 모닝티 시간에 아침을 먹고 점심시간에 모닝티하고 이렇게 하니, 정말 딱 좋은 한끼가 되더라구요 생긴건 정말 못생겼어요 제가 봐도, ㅋㅋㅋ

 

카페 오트밀 바나나 파운트 케잌 /  못생겨도 맛은 좋아 ㅎㅎ

 

이건 비밀인데요 :0 변비이신분들에게도 오트밀 바나나 케잌 완전 강추로 추천 드려요! ㅎㅎ 드셔 보시면 아실껄요 왜 강추를 했는지, 그리고 밀가루 드시는게 부담이신분들이라면 아몬드 가루나, 오트밀 가루 추천 드려요 모양은 절대 이쁘지 않아요 하지만, 건강에는 만점인 오트밀 바나나 파운트 케잌, 덕분에 주말도 그리고 주중에는 도시락에 쏘옥~~~ 오늘 룰루의 뉴질랜드 이야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오늘도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덕분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들깨 타작 x 들깨씨 털기 x 들깨씨 수확 들깨 기름이나 만들어볼까 ?

외국에 살면서 겪는 고충중에 하나는 한국의 식재료가 너무도 비싸다는 것. 그중에서도 가장 이해가 안되는 식재료중에 하나가 들깻잎이다. 어쩜 들깻잎 몇장을 묶어놓고 몇달러씩 받는걸 보면

nztwitter.tistory.com

 

 

금파심기 x 대파심기 x 대파키우기 3년간 먹어보자

대파가 금파라는데,... 그래서 갑자기 생각났어요 뉴질랜드도 겨울에는 대파값이 비싸지거든요 그래서 겨울작물로 대파를 함 심어 보려구요 일주일에 2단씩은 꼭 사오니까?? 뿌리부분은 잘라 심

nztwitter.tistory.com

 

전자렌지로 반숙 계란 삶는법 황금타임 알려 드려요!

오늘은 요즘 제가 전자렌지에 음식을 해 먹는 법이 재미있어 이것 저것 해 보고 있는데요! 특히 전자렌지 반숙계란삶기 또는 완숙계란 삶은 후에 삶은 계란 껍질 벗기는 과정에서 하얀속살이 계

nztwitter.tistory.com

반응형

댓글